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온라인 게임

세포(Cell to Singularity) - 게임 공략 1. 현실 엔진 및 기본 정보

반응형

  세포 게임은 현실의 진화 과정을 관찰(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이 아니라, 현실 엔진이 진화 과정을 시뮬레이션 한다는 설정으로 만들어 진 게임입니다. 즉 통 속의 뇌 설정과 비슷하게 시뮬레이션을 시뮬레이션하는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실 엔진 전체 계통도

  이 게임을 시뮬레이션하는 현실 엔진의 전체 계통도입니다. 계통도와 별개로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입방체 세 개가 있는데, 최초 게임을 실행할 때에는 해당 입방체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입방체들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특이점 결말

왼쪽 보라색 입방체는 특이점 결말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초 게임을 실행하여 생명의 기원 계통도를 지나 문명의 기원 계통도에 진입하여 계속 윗 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특이점이 나오는데, 특이점을 구매하는 순간 치명적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시지가 뜨며 시뮬레이션이 강제로 종료됩니다. 아마 유저들이 현실 엔진 화면의 존재를 잊고 게임을 지루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삽입한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최초의 강제 종료 이후 이 입방체가 생겨나게 되고, 이후부터는 강제 종료 이벤트 없이 시뮬레이션의 종료가 가능해집니다.

 

 

화성 테라포밍 결말

  문명의 기원 계통도에서 화성의 도시 구매 후 더욱 상위에 있는 완전히 테라포밍 된 환경을 구매하면 화성 테라포밍 결말이라는 새로운 입방체가 나타납니다.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은 저 넘어로 이후의 내용이 성간 여행이라는 추측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녹색 입방 프리미티브

  기본 시뮬레이션이 아닌 중생대 계곡을 진행하다 보면 녹색 입방 프리미티브라는 입방체가 나타납니다. 중생대 계곡에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를 최초 구매하면 나타납니다. 이 입방체들은 다른 게임들에서는 흔히 업적이라고 부르는 목표 달성을 상징하는 아이콘과 비슷한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실제 게임 진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 이야기 할 리얼리티 엔진(현실 엔진) 하위의 계통도를 이루고 있는 항목들은 게임 진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홀로그램 연산

  계통도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항목은 현실 엔진의 계통도 내 순서를 의미하며, 이름 옆 괄호 안의 숫자는 구매에 필요한 메타 비트의 수량을 기재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항목의 이름은 번역 된 내용을 그대로 옮겨 적었으나, 항목에 대한 설명은 게임 내 제공되는 설명이 아니라 실제 발생하는 효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별도 서술하였습니다.

 

1. 홀로그램 연산(1)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1-1. 공간 폴딩 하드 드라이브(2) :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얻는 수익 10% 상승

1-1-2. 홀딩 디스크 드라이브(25) :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얻는 수익 10% 상승

1-1-3. 오랜 시간 주입된 챔버(400) :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얻는 수익 10% 상승

1-1-4. 대체 현실 인터페이스(30,000) :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얻는 수익 10% 상승

1-2-1. 시간 결정 RAM(6)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2. 4차원 체스 알고리즘(40)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3. 3D 마이크로 칩(500)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4. 초현실적 그래픽 카드(3,000)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4-1. 복합적 상태 변동기(3,000,000) : 시뮬레이션 속도 50% 증가

1-2-5. 운석 트랜지스터(50,000)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5-1. 시간-공간 변환(10,000,000) : 시뮬레이션 속도 50% 증가

1-2-6. 극소유체 냉각(1,250,000) : 시뮬레이션 속도 100% 증가

1-2-6-1. 다중우주 촉매제(62,500,000) : 시뮬레이션 속도 50% 증가

2. 하이퍼 탭 물리학(2) : 엔트로피 탭(화면 누름) 당 +5 증가 

2-1-1. 아드레날린 태핑(12) : 엔트로피 탭 이익 초당 1% 획득

2-1-2. 생체 반응 속도(1,024) : 엔트로피 탭 이익 초당 1% 획득

2-2-1. 브레인스톰 모델링(7) : 아이디어 탭 이익 초당 1% 획득

2-2-2. 슈퍼 뉴런(125) : 아이디어 탭 당 +10 증가 

2-3. 차세대 사고 방식(37,500) : 아이디어 탭 이익 초당 2% 획득

2-4-1. 소립자 개연성(2,500,000) : 아이디어 탭 이익 초당 2% 획득

2-4-2. 보급 촉진기(1,500,000) : 엔트로피 탭 이익 초당 1% 획득

2-4-3. 차원 교류 발전기(1,000,000) : 엔트로피 탭 이익 초당 1% 획득

 

다중우주 촉매제

  모든 항목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81,872,644개의 메타 비트가 필요하며, 개별 항목 중 메타 비트가 제일 많이 필요한 곳은 다중우주 촉매제(62,500,000개) 입니다.

 

시뮬레이션 종료

  최초의 강제 종료 이벤트 이후에는 이처럼 유저가 필요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종료하고, 시뮬레이션 진행으로 얻은 메타 비트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게임에서 표기되는 숫자의 단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백만 이하 : 별도 약어 없이 숫자 표기

1M : 100만(Million), 10의 6제곱

1B : 10억(Billion), 10의 9제곱

1T : 1조(Trillion), 10의 12제곱

1Qa : 1,000조(Quadrillion), 10의 15제곱

1Qi : 100경(Quintillion), 10의 18제곱

1Sx : 10해(Sextillion), 10의 21제곱

1Sp : 1자(Septillion), 10의 24제곱

1Oc : 1,000자(Octillion), 10의 27제곱

1No : 100양(Nonillion), 10의 30제곱

1Dc : 10구(Decillion), 10의 33제곱

E36 : 1간(Undecillion), 10의 36제곱, 이 이상부터는 제곱수가 3씩 증가하는 형태(E39, E42, ……)로 표기

 

 

재부팅

  시뮬레이션 종료를 누르면 재부팅 확인 창이 뜨면서 종료에 따라 획득 가능항 메타 비트의 양이 표시됩니다.

 

 <세포(Cell to Singularity)>
1. 게임 공략 - 1. 현실 엔진 및 기본 정보
2. 게임 공략 - 2. 기본 시뮬레이션(생명의 테크 트리)
3. 게임 공략 - 3. 기본 시뮬레이션(문명의 기원, 화성의 식민지화)
4. 게임 공략 - 4. 중생대 계곡(기본 시스템)
5. 게임 공략 - 5. 중생대 계곡(공룡의 계통도)
6. 기본 시뮬레이션 - 1. 시작부터 신석기 시대까지
7. 기본 시뮬레이션 - 2. 신석기 시대부터 우주 탐사 차량 및 특이점까지
8. 기본 시뮬레이션 - 3. 미래 시대의 계통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