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편적 이야기/단상

개성에 대한 단상

반응형

  오늘 아침, 아무 생각 없이 TV를 보고 있었다. 멍하니 응시하던 TV 모니터에서는 막 프로그램이 끝나고 광고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자신들의 물건을 더 많이 사 달라고 외치는 광고들…… 그냥 그런가 보다 하며 시간을 보내는 도중, 경쾌한 음악이 내 귀를 때렸다. '달라, 달라, 달라 난 달라~' 오호, 목소리 특이하니 좋고, 정말 뭔가 다르기는 달랐나 보다. 그전까지 멍하게 있었던 내 머리에 생각이 생겨나기 시작했으니 말이다. 광고가 의도하는 것, 그리고 사람들이 자아를 소유물에서 찾는다는 것은 따로 말하지 않을 생각이다. 예전에 '소유나 존재냐'를 보며 어느 정도 그에 대해 말을 해 둔 것도 있고, 아침부터 그러한 떡밥을 물기에는 나의 남은 하루가 왠지 처량하다는 느낌도 드니까. 그래서 그냥 '왜 달라야 하는가'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볼까 한다.

 

더보기

 

개성에 대한 단상

  오늘 아침, 아무 생각 없이 TV를 보고 있었다. 멍하니 응시하던 TV 모니터에서는 막 프로그램이 끝나고 광고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자신들의 물건을 더 많이 사 달라고 외치는 광고들…… 그냥

archive.eunhah.com

 

반응형